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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북도,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서 150만 달러 현지 수출계약 체결

전북도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Sial China 2023)에 참여해 150만 달러의 현지 수출계약과 400만 달러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최근 중국의 건강 중시 분위기와 영유아 제품 및 친환경 제품의 성장세에 발맞춰 두유 분말차와 과채음료, 어육스낵, 조미김 등 중국 시장에서 수요가 많은 제품을 전시·홍보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어육스낵을 생산하는 A사는 전북 홍보관을 찾은 바이어들과 심도있는 상담을 진행하며, 중국 현지 유통사 B무역과 새로 개발한 어육스낵을 Sam’s Club에 납품하는 연간 약 15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Sam’s Club은 전세계 4개국(미국, 중국, 멕시코, 브라질) 800여 매장을 운영 중인 창고형 회원제 할인매장으로 ‘22년 중국 40여개 매장의 매출은 약 28조원이다.

최근 중국은 코로나로 인해 그 어느 나라보다 많은 희생자와 가장 강력한 지역봉쇄를 경험하면서 건강과 고품질 제품에 대한 욕구가 대폭 커졌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중국의 농식품 전체 수입액은 증가하는 추세이며, 중국 농식품 시장의 변화는 한국식품(K-Food)의 영향력과 더불어 우리 도 제품의 중국 시장 진출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형 전북도 농생명식품과장은 “원가 상승과 경기 침체 등으로 위축된 도내 식품기업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이번 박람회 참가를 지원했다”며 “현지에서의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실질적 성과가 뒷받침될 수 있도록 앞으로 사후관리 지원은 물론 해외 시장개척을 위한 유망박람회 참가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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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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