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문화관광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 청년 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청년 인턴 채용 관광기업 인건비 지원

image
전북문화관광재단 로고

전북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 이하 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는 오는 23일까지 청년 인턴을 채용한 관광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전북 관광일자리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전북 관광일자리 인턴십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관광기업과 관광분야 취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업에게는 인건비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청년 인턴에게는 현장 경험을 통한 실무형 관광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기업은 관광진흥법상 등록된 관광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창업 3년 이상, 상시 근로자 2명 이상인 곳이다.

지원 대상 기업에 선정되면 센터에서 운영하는 일자리상담 등을 통해 구직 희망 인턴과 기업이 취업 면접까지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은 기업당 최대 2명까지 채용 가능하다.

인턴 채용 기업에게는 2개월간 월 급여의 90%(1명당 최대 180만원)를 지원하며 정규직 전환 시 2개월 추가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및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