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이 지난해 주요 재무 현황·성과와 ESG 경영활동 내용·계획 등을 담은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중대성 평가 방법에 따라 JB금융그룹이 고려해야 할 지속 가능한 경영 중요 이슈와 지난해 주요 성과 등을 담았다. 디지털 뱅크 구축, 선제적 넷제로(온실가스 순 배출량이 영이 되는 상태), 소비자 중심·포용 금융,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더 깊이, 생생하게 듣다'라는 페이지를 만들어 고객, 투자자, 지역사회단체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목소리를 담기도 했다.
이해 관계자로는 고객, 투자자, 직원, 지역사회 단체, 지방정부, 협력사 등을 선정했다. 이들은 모두 입을 모아 "코로나19에 지역기업 위기 극복을 위해 큰 힘이 돼 줬다. 이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지만,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홍보 등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이어 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JB금융그룹은 보고서를 통해 △수익성 중심의 질적 성장 추진 △선제적 리스크 관리 집중 △그룹 시너지 효과 극대화 △사업 다각화 통한 미래성장 동력 확보 △디지털 경쟁력 제고 △투명 경영 △상호존중 기업 문화 바탕 사회적 책임 강화 등을 약속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최근 MSCI 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ESG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다. 지속가능한 미래 금융으로의 전환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보고서는 국내외 여러 이해 관계자가 JB금융그룹의 ESG 경영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국·영문으로 공개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인 GRI와 기후 변화 관련 정보 공개를 위한 TCFD 공시 권고안 등의 기준을 반영해 작성했다. JB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