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지역교육력 높이자"… 전북교육협력지구 활성화 해법 모색 간담회

전북교육청, 교육협력지구 사업 참여자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대상 진행

image
전북교육청은 18일 전주에서 전북교육협력지구 사업 참여자와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협력지구 업무 담당자 등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전북교육청 제공

"지역의 특색에 맞는 교육과 행복한 공동체 실현을 위해 지자체와의 1대1 대응 투자가 필요합니다." 

전북교육청과 도내 14개 시·군 지방자치단체가 지역교육 활성화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지난 18일 전주에서 전북교육협력지구 사업 참여자와 지역교육지원청 교육협력지구 업무 담당자 등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교육협력지구는 14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해당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으로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사업이다. 도교육청과 14개 시·군 지자체가 예산을 함께 투입해 지역교육 공동체를 구축하고 교육력을 높이는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구체적으로는 마을 교육생태계 활성화, 책 읽는 교실, 학부모 배움두레, 교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청소년 영화 프로젝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등이 있다.

이날 간담회는 올해 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미비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도교육청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내년도 교육협력지구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임경진 도교육청 교육협력과장은 "전북교육협력지구는 일선 시·군과 함께 힘을 모아 지역 교육을 살리는 사업"이라면서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학생중심 미래교육에 걸맞은 기본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군산군산 CNG·도시가스 요금 전국 최고 수준⋯ 시민 가계 ‘직격탄’

자치·의회전북애향본부, ‘전북애향상’ 후보자 21일까지 접수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