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8:14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대학
보도자료

전북대, 가을축제 '학문체'연다

15일 소운동장에서 문화공연·취업클리닉 등 다양한 행사

image
전북대 전경.

전북대학교가 학술과 문화, 체육까지 아우르는 가을 축제‘학문체’를 15일 개최한다.

이날 전북대 소운동장에서 펼쳐질 학문체인 '학술 문화 체육 한마당'은 문화공연 및 취업클리닉, 야시장, 알림의 거리, 체육 프로그램 등이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학문체는 전북대 학생들의 선·후배 간 교류를 확산하고 대학 생활 적응 및 진로 설계, 취업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대학 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로 추진된다.

전북대 교수밴드와 인디가수 등이 문화공연에 함께하며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야시장이 운영된다.

특히, 취업클리닉 ‘취업을 JOB아라!’ 에서는 인성역량검사 및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 부스 등의 취업 관련 체험 부스와 도내 청년정책 이해를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설계를 돕는다.

아울러 진로 타로, 면접 메이크업 및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등의 부스들도 배치해 학생들의 취업 전략을 구체화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알림의 거리를 통해 역사와 상식, 우리말 퀴즈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다양한 퀴즈를 진행하고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학생 상호 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전북현대모터스와 체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북대는 행사에 대한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부각됨에 따라 세분화되고 체계적인 안전관리 대책을 선제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양오봉 총장은 “학생 중심의 대학을 실현해 가는 전북대가 이번 학문체 축제를 통해 학생과 대학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밀착형 복지 실현과 학생과의 소통을 보다 강화해 우리학생들에게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대 #가을축제 #학문체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