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1:08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교육일반
보도자료

전국 국립대 전·현 총장협의회 제39차 정기총회 개최

11일부터 이틀간 가천대서 진행…군산출신 이길여 가천대 총장 초청

image
조성환 전 군산대 총장

전국 국립대 전·현 총장협의회(회장 조성환 전 군산대 총장)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경기 성남시에 소재한 가천대학교에서 제39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군산출신 가천대 이길여 총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총회에는 이수성 전 서울대 총장(전 국무총리)과 안병영 전 교육부총리(연세대 명예교수), 윤덕홍 전 교육부 총리, 신극범 전 한국교원대 총장, 김수곤 전 전북대 총장, 장혁표 전 부산대 총장, 박찬석 전 경북대 총장, 김경안 전 서남대 총장(새만금 개발청장), 이택휘 전 서울교대 총장, 이낭호 전 충북대 총장, 이찬규 전 창원대 총장 등 40여명이 참석한다.

첫날인 11일에는 가천대 윤원중 부총장이 학생들에게 재학중 창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특화된 커리큘럼과 창업전문가의 멘토링 등을 통해 재학중 창업환경을 지원 육성한다는 구체화된 아이디어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이 자리에서 시대를 앞서간 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리더를 길러내고, 글로벌 대학교 가천대의 가치를 전 세계에 드높일 뿐만 아니라 차세대 의료인재를 양성해 내는 박애∙봉사∙애국의 설립이념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부산대 전 장혁표 총장(청소년 교육문화 재단 이사장)이 「후회하지 않을 삶을 위하여」(연령통합사회 -Age Integrated Society-)을 주제로 노년의 삶에 관한 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참석자들은 다음 2개처의 비전타워 가천메이커스페이스와 AI관 코코네스쿨(학생창업교육공간) 가천대 캠퍼스를 둘러볼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南漢山城) 행궁을 답사하고 첨단기업창업자를 유치해서 지원·육성하는 판교테크노벨리스타트업 캠퍼스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현총장협의회 #국립대 #가천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