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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농협은행, 금융기관 최초 112 신고자동화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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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은 농협중앙회에서 전기통신금융사기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금융기관 최초로 금융업무시스템과 경찰청 112신고시스템을 연결한 '112 신고 자동화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전국 지역 농·축협, 농협은행 금융점포에서 고액현금인출 또는 전화사기 피해자로 의심되는 고객 내점 시 직접 112로 전화신고를 하는 대신 PC의 금융업무시스템에 신고내용과 금융점포 위·경도 좌표 등 표준화된 형식으로 경찰에 신속히 신고해 피해를 사전예방 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좌표 없이 주소정보만 제공되거나 신고형식과 내용이 달라 현장도착시 즉각적 대처가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이번 '112 신고자동화 시스템' 구축으로 현장 대처에 소요되는 절차와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금융점포직원의 침착한 신고와 경찰의 신속한 출동 및 대처로 고객이 안정을 되찾고, 상호 협력하여 범죄피해를 예방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일 본부장은 “농협은 고령농업인 등 금융취약계층 고객이 많아 보이스피싱 예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자체적인 예방 프로세스 구축으로 범죄피해 예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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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농협 #112신고
김보현 kbh768@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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