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6:10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대학
보도자료

"취업 스트레스 훌훌"⋯우석대, 취업준비생 위한 ‘청춘 쉼표’ 운영

다양한 마음관리 역량강화 프로그램 마련

image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전북지역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마음 치유프로그램인 '청춘 쉼표'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참여자들이 상당을 받고 있다. 우석대 제공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전북지역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마음 치유프로그램인 '청춘 쉼표'를 운영한다.

청춘 쉼표 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등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번째 행사인 '쉼표 하나'의 경우 500여 명의 청년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5일 전주캠퍼스 문화관 일원에서 마음 진단 및 마음 힐링 프로그램, 스트레스·우울증 검사, 아로마 향수 및 디퓨저 제작 등이 진행됐다.

오는 18일 진행될 '쉼표 둘'은 생명지킴에 대한 특강이, 11월 1일 '쉼표 셋'은 불안 및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교육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전북지역 청년들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일자리본부(063-290-1951)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청년 노동시장 침체로 인해 힘겨워하는 미취업 졸업생과 예비 졸업생들에게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심적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해 취업 의욕을 회복하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다양한 마음 관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 회복과 함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청춘 쉼표 프로그램은 우석대 학생상담센터와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 운영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취업과 심리안정을 연계 지원하는 원스톱 통합·상담체계를 구축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석대 #청춘 쉼표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