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35보병사단(이하 35사단)은 지난 3일 전주KBS 전시관에서 ‘정전협정 및 한미동맹 70주년’·‘창군 75주년’ 기념 ‘평화를 위한 숭고한 헌신’ 사진전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을 기리고 한반도 평화를 위해 임무수행중인 군 장병들의 숭고한 헌신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사진전에서는 대한민국 육군 사진작가이자 35사단의 홍보위원으로서 10여 년간 군의 모습을 담아온 김송호 사진작가와 육군 예비역 준장 출신인 김인수 시인의 합작으로 진행됐다.
전시관에서는 최전방 GOP부터 해안경계지대, 내륙지역 등 전국 각지에서 임무 수행 중인 군 장병들의 모습이 담겼다.
또한 숨 막히는 작전이 펼쳐지는 DMZ의 고요함과 한·미 장병들의 화합과 단결의 모습과 더불어 김인수 시인의 시가 더해져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오재혁 35사단장(소장)은 “이번 사진전이 사단 장병들 스스로가 군 복무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배 전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국민의 안전과 평화 수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진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달 14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