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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임 100일 맞은 권현주 전주덕진경찰서장 “주민 목소리 치안 정책 반영에 노력”

관내 주요 현안인 보이스피싱 예방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선제적 예방 활동 등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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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현주 전주덕진경찰서장/사진=전주덕진경찰서 제공.

“앞으로도 주민들과 긴밀하게 호흡하며 주민들의 의사가 치안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7월 부임해 취임 100일을 맞은 권현주 전주덕진경찰서장(53·총경)의 각오다.

취임사에서 '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으뜸 경찰'을 강조한 권 서장은 부임 이후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사회 안전망 구축, 어린이 등 보행자 중심의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바쁜 시간을 보냈다.

특히 권 서장은 관내 주요 현안으로 날로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지역공동체 치안협력단체 및 관내 금융기관과 협업해 ‘풀뿌리 치안협력체’를 구성하는 등 선제적 예방 활동에 주력해 왔다. 

권 서장은 “지금 우리 지역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 중 하나가 보이스피싱이라고 생각한다”며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고자 지역 주민들과 사건 피해 유형 등에 대한 방법을 공유하고 금융기관 등 유기기관과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구성해 관련 범죄 예방을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권 서장의 이 같은 노력으로 지난달 26일 고령의 손님이 1000만 원을 인출하던 것을 수상히 여긴 은행직원이 보이스피싱을 막는 일도 있었다.

또 지난 8월에도 은행직원이 3900만 원 상당의 수표를 현금으로 교환해달라는 손님을 안심시킨 뒤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는 사건이 있었다.

권 서장은 부임 후 공공기관·공원 등 98개소의 비상벨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아파트 공동현관 만능 출입카드를 사용하는 ‘ONE-PASS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힘쓰기도 했다.

그 결과 올해 전주덕진경찰서의 112신고 현장대응시간은 평균 236초로 도내 1급 경찰서 중 1위를 달성했다.

이 밖에도 지난 10월 11일부터 현재까지 경찰서 최초로 민원실 화장실에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탐지 시스템’을 설치해 시범 운영하는 등 불법촬영 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권현주 서장은 “부임 이후 계속 강조했던 부분이 주민들과의 호흡, 그리고 소통이었다”며 “지역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공동체 치안 구축에 힘써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치안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남 출신인 권 서장은 지난 1992년 경찰대 8기로 경찰에 입직했다. 이후 전북청 광역수사대장, 전북청 강력계장, 전북청 수사과장, 전북청 사이버수사과장 등을 역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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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덕진경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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