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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농협은행 전주완주시군지부 김윤경 과장,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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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전북농협 제공

 

NH농협은행 전주완주시군지부(지부장 김대호) 김윤경 과장이 지점을 찾은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사전에 방지했다.

전북농협에 따르면 지난 3일 수표의 현금화를 요청하는 고객이 고금리 대출을 대환해주겠다는 연락을 받고 돈을 인출하는 것이라고 말하자 김윤경 과장은 전형적인 대환대출 보이스피싱 사기 유형인 것으로 판단하고 고객을 설득한 후 바로 112로 신고했다. 그 결과 1000만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정창옥 전주완산경찰서장은 지난 14일 전주완주시군지부를 찾아 “의심스러운 상황을 간과하지 않고 기지를 발휘해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지켜주신 것에 대해 감사사하다”며 김윤경 과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감사장을 전달받은 김윤경 과장은 “금융기관 직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인데 감사장까지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당하는 고객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보이스피싱 관련 계좌들을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운영 중이며, 24시간 대응할 수 있는 전담인력도 배치해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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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보이스피싱 #보이스피싱예방
김보현 kbh768@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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