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원예농협(조합장 김봉학)이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농식품 라이브커머스대회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산지온라인사업 확산에 따른 온라인사업 활성화, 우수사례 전파 등을 위해 온라인사업 전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목적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플랫폼 상품발굴에서 광고 및 홍보는 물론 라이브방송 당일 판매실적과 방송유입수·소비 참여 등 온라인 판매에 관련된 일련의 절차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결정했다.
지난 2005년 자사몰 ‘농협이마켓’을 통해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익산원예농협은 2023년 9월 기준 자체제작 라이브방송 74회, 전체 시청자수 179만8000명, 실시간 시청자 28만여명을 달성했다.
대회기간 중에는 12회의 쇼핑라이브커머스 실시하는 등 2000여만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김봉학 조합장은 “익산원예농협은 자사몰과 플랫폼에 도내 농업인들이 생산하는 우수한 농산물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농산물의 수급 안정과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판매채널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