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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북특별자치도 새 브랜드 확정...관련 조례 개정

12일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새 브랜드 확정
전북의 역사와 새만금·호남평야 지평선 담겨
역동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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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브랜드 슬로건(기본형)

'전북만의 매력'이 담긴 전북특별자치도 새 도시브랜드가 공개됐다.

전북도는 새롭게 개발한 도시브랜드를 공식 확정하고 '상징물 관리 조례'를 개정한다고 12일 밝혔다. 새 브랜드는 13일 전북도의회 본회의 통과 이후 내년 1월 18일 전북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사용된다.

도시브랜드로 선정된 '문장'은 전북을 가장 쉽고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글자로 나타냈다. 전북의 역사를 간직한 '땅'과 새만금·호남평야 '지평선'을 결합해 글로벌 생명경제 도시를 표현했다.

브랜드 슬로건으로 개발한 '새로운 전북 특별한 기회'는 새로운 시대를 여는 창의 이미지를 통해 전북의 새 변화를 드러내고 있다. 특별한 기회를 통해 미래를 먼저 열어가는 전북의 긍지와 희망이 담겼다.

특히 비상하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서체의 획을 사서형으로 연결해 보다 역동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도는 전북 도민들이 새로운 상징물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표지판을 정비하고 다양한 행사에도 사용할 예정이다. 각종 콘텐츠 제작 등 온·오프라인 홍보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전북도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정체성과 미래 비전, 발전 의지를 잘 담아낼 수 있도록 △전국민 온라인 선호도 조사 △청원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도민 여론조사를 진행했다.

3가지 조사 결과 이번에 새 브랜드로 확정된 시안들이 모두 높은 선호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해수 전북도 교육소통협력국장은 "전북만이 갖고 있는 차별성과 정체성, 미래 발전 의지를 모두 담아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응용형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새로운 상징물을 활발하게 홍보하고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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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문장(기본형)

김선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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