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9:38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자치·의회
보도자료

전북새만금텍(JST) 공유대학 모집 결과 정원 초과

-이차전지 학과 등 330명 모집에 352명 지원

image
전북특별자치도청 전경 사진=김지원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전북새만금텍(JST) 공유대학 학생 모집을 실시한 결과 모집 정원인 330명에 352명의 학생이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전공심화과정 270명, 기초전공과정 60명으로 전공심화과정은 소속대학에서 4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기초전공과정은 전공과 관련 없는 비이공계 학생이나 전문대 학생을 대상으로 했다.

공유대학은 미래수송기기학부(친환경미래모빌리티, 스마트모빌리티SW, 특수목적수송기기)와 농생명바이오학부(디지털농업, 푸드테크, 메디컬바이오), 에너지신산업학부(이차전지, 수소에너지, 재생에너지) 등으로 구성됐다.

공유대학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실시해 2월 5일 최종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전북대를 비롯해 군산대, 원광대, 전주대, 우석대, 호원대, 원광보건대, 전주비전대, 군장대, 전북과학대 등 10개 대학이 참여하는 공유대학은 지역 핵심 분야에 기업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만든 온라인 플랫폼 형태 대학이다.

학생 전원에게는 혁신인재장학금이 지급되고 복수전공 학생은 월 50만원씩 학기당 200만원, 부전공 학생에게는 월 30만원씩 학기당 120만원이 지급된다. 

공유대학 학생은 1년 단위로 해마다 선발 예정이다.

나해수 전북자치도 교육소통협력국장은 “올 3월 개강을 목표로 대학과 힘을 모은 결과 학생 모집에 성과를 거뒀다”며 “공유대학이 3월 2일 학사관리시스템 구축, 강의 콘텐츠 제작 등을 차질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대학 모집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