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8:39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대학
보도자료

"청춘의 열정으로 알릴 것"…전북대, 학생 홍보대사 '전율' 임명

제24기 20명 "대학의 강점과 우수성 전파에 최선"

image
6일 전북대학교 학생 홍보대사 수료 및 임명식에서 20명의 제24기 학생 홍보대사들이 양오봉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대 제공

"청춘의 열정과 적극적인 자세로 대학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북대학교가 대학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할 학생 홍보대사 ‘전율’이 임명장을 받고 1년간의 활동에 돌입했다.

양오봉 총장은 6일 김주승 학생(행정학과)을 비롯한 20명의 제24기 학생 홍보대사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하며 전북대의 대내외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양 총장은 지난 1년 임기를 수행한 이은호(지구환경공학과) 학생 등 23기 학생 홍보대사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신임 학생 홍보대사들은 앞으로 대학을 찾는 이들을 위한 설명회와 각종 행사 지원, 입시 홍보, 캠퍼스 투어 등을 진행한다.

특히 시대 흐름에 맞는 대학 홍보를 위해 카드뉴스와 브이로그 등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개발·제작해 참신한 SNS 채널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된다.

양오봉 총장은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처럼, 아무리 훌륭한 성과도 알리지 않으면 빛나기 어렵다”며 “학생 중심 대학,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플래그십 대학을 알리는 데 우리 학생 홍보대사들이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4기 학생홍보대사 김주승 대표는 "우리 대학의 강점을 널리 알리는 데 홍보대사의 역할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면서 "청춘의 열정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전북대의 참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춘 #전율 #전북대 #열정 #홍보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