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브리지협회(회장 전성호)가 브리지 대중화 및 동호인 확대를 위해 개최한 브리지 지도자 3급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25일 전북자치도 브리지협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2회차 3급 지도자 양성교육을 가졌다. 앞서 지난달 25일에는 1회차 3급 지도자 양성교육을 진행했었다.
전북자치도 브리지협회는 향후 협회 이사와 동호인 등을 대상으로 3회차 교육을 이수하도록 해 전북지역 브리지 활성화를 유도해 나갈 지도자 3급 수료자를 배출할 계획이다.
이번 지도자 3급 양성교육에는 지난 항저우아시안게임에 출전했던 한국브리지협회 소속 국가대표 이수익 선수가 강사로 초빙돼 브리지 강의와 세부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전북자치도 브리지협회는 이번 지도자 3급 양성교육을 통해 육성되는 지역 내 브리지 지도자를 구심점으로 삼아 도내 각 시·군에서 브리지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향후 전주교육지원청과 브리지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전성호 회장은 “브리지 3급 지도자 양성교육으로 전북지역의 브리지 활성화를 이끌어갈 책임 있는 리더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