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완주 웰니스 축제서 힐링하세요"

군, 4월 13~14일 전북도립미술관 일원서 개최

`모악산에서 자연과 호흡하며 건강을 다진다.`

완주군은 다음달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모악산 전북 도립미술관 일원에서 힐링 컨셉의 제2회 모악산 웰니스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웰빙, 건강, 행복`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웰니스 주제에 맞게 클래식, 어쿠스틱, 뮤지컬 등 무대공연을 기본으로 삼았다. 여기에 웃음소리로 상품을 수여하는 ‘웃으면 복이와요’, 턱걸이·매달리기 왕을 뽑는 ‘모악산 턱돌이를 찾아라’ 등 방문객 참여이벤트와 모악산 일대 관광 자원을 활용한 5가지 기획 체험이 마련됐다. 

박동창 맨발걷기 명사와 함께하는 △모악산 맨발등반 △숲속에서 쉬며 체험하는 모악산 숲크 △모악산 축구장을 활용한 계류 비행으로 저수지 경관을 내려다보는 열기구 탑승 체험 △쑥뜸, 한의원 진료 등이 포함된 안덕마을 건강행복체험 △술박물관 체험&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웰니스 주제에 따라 지역 주민, 농가, 공익단체 등이 48개 부스를 마련,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완주군은 참여부스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해 축제장의 바가지요금 근절과 먹거리 부스 운영자들의 위생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축제가 봄철을 맞아 나들이 계획을 꾸리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원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체납차량 야간 영치 단속 실시···고질·상습 체납 17대 적발

군산전북에서 가장 오래된 콘크리트 다리 ‘새창이다리’ 존폐기로

전시·공연부안여성작가 13명, 30일까지 제9회 단미회展 ‘Art Memory’

부안김양원 부안발전포럼 대표, 22일 「통쾌한 반란,함께 만드는 내일」 출판기념회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