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교육청,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image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최근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하는 '제12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표창은 기관별 S2B 이용 실적 및 전년 대비 증감률 등을 평가해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우수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평가에서 전북교육청 조달 건수는 4만2297건으로 2022년 대비 13.8% 증가했고 조달 금액은 527억2500만원으로 전년 대비 34.2% 늘었다. 이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가장 큰 폭의 상승을 보인 것이다.

그동안 도교육청은 S2B에 전북교육장터 코너를 개설하고 지역 제품 우선 구매에 힘써 왔다.

또 지역별 S2B 지정정보처리장치 이용 교육 실시와 분기별 실적 관리, 우수기관 계약 담당자 시상 등 S2B를 통한 공정한 계약 업무 조성에 앞장서 왔다.

아울러 교육지원청 부문에서는 군산교육지원청, 학교 부문에서는 군산명화학교, 전주영생고등학교가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다음 달 28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컨벤션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도교육청이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본청, 직속 기관,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들이 청렴한 계약 문화 조성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얻은 성과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및 계약 업무 지원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