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와 경제전문방송 CNBC가 2024 세계·아태지역 최고 은행을 선정한 가운데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이 국내 은행 중 5위를 차지했다.
포브스는 세계 33개국 4만 9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세계 최고 은행에 403개 은행을, CNBC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국 2만 2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아태지역 최고 은행 200개 은행을 선정했다.
기존 데이터나 수치 등을 중심으로 조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국가별 은행을 이용하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순위는 국가별로 발표됐다. 전북은행은 두 조사 결과 모두 한국 베스트 뱅킹 5위에 랭크됐다.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 추천 의향과 신뢰성, 이용약관, 고객 서비스, 디지털 서비스, 금융 자문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한 결과다.
1위는 토스뱅크, 2위는 카카오뱅크, 3위는 5광주은행, 4위는 케이뱅크, 5위는 전북은행, 6위는 KB국민은행, 7위는 IBK기업은행, 8위는 DGB대구은행, 9위는 BNK부산은행, 10위는 KEB하나은행이다.
백종일 은행장은 "그동안 전북은행만의 혁신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점이 고객들에게 인정 받은 것 같다.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타 선진국의 상위권 은행의 장점을 벤치마킹하면서 고객 중심의 은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