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교사의 코칭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습관 형성 30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실천하고 싶은 학습 습관 행동을 정하고, 30일 동안 꾸준히 실천해 학생에게 올바른 습관을 체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중등 교사 34명이 학습코칭 역량강화 직무연수 심화과정을 이수했다. 이들 교사는 학교로 돌아가서 프로젝트 운영 계획을 세우고 희망 학생을 모집한 후 프로젝트 운영 영역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프로젝트 운영 영역에는 △학습 유형 분석 △학습 동기 부여 △학습 역량 함양 △습관 형성 지원이 있다.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의 학습 유형을 분석한 후 나에게 맞는 학습 전략을 세워 꾸준히 실천하도록 해 학생에게 올바른 학습 습관을 체화시키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전북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2023년 학습코칭 역량강화 직무연수 심화과정 이수자 중 26명의 교사가 ‘교실 속 학습습관 형성 60일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교사의 학습코칭 전문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은 학습코칭 수업 프로그램 참여로 자신의 학습 역량을 키우고 맞춤형 개별학습으로 학력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