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우석대 한약학과, 제26회 한약사 국가시험 전원 합격

3년 연속 한약사 국가시험 수석 합격자 배출

image
제26회 한약사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 합격한 우석대학교 한약학과 김민우 학생./우석대 제공

우석대학교(총장 박노준) 한약학과가 한약사 국가시험에서 3년 연속 수석 합격자를 배출함과 동시에 응시생 전원이 100% 합격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지난달 8일 시행한 제26회 한약사 국가시험에서 우석대 김민우(한약학과 4년) 학생은 250점 만점에 224점(89.6점/100점 환산 기준)을 취득해 전국 수석 합격자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한약학과는 재학생 42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기록했다.

이번 한약사 국가시험은 전체 133명의 응시자 중 120명이 합격해 90.2%의 합격률을 보였다.

김민우 학생은 “학과 교수님들과 동기들의 지속적인 지원과 격려 덕분에 이번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학과에서 배운 지식과 실습을 바탕으로 앞으로 한약사로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용덕 한약학과장도 “이번 성과는 우리 교수진과 학생들 모두가 노력한 결실이며, 앞으로도 학과의 명성을 이어가며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 한약학과는 신호철·박주현(19학번) 씨에 이어 3년 연속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며 실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한약사 양성 요람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