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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출시 한 달 '전북투어패스 프리미엄권'…체험형 관광상품 성공적 안착

1인당 평균 7.9회 이용…345매 판매·1391회 인증
고가 체험 포함해 가성비↑…가족·체험형 관광객에 인기
전북 관광의 질적 전환…외국인 유치 등 서비스 확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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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투어패스 프리미엄권홍보 포스터./사진=전북도.

전북특별자치도는 4일 전북투어패스 프리미엄권이 출시 한 달 만에 345매 판매, 1391차례의 관광지 인증 실적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지난 4월 14일 출시한 전북투어패스 프리미엄권은 기존 투어패스 상품에 비해 체험 콘텐츠가 강화된 상품이다. 전북 주요 관광지와 카페 98개소 외에도 고가의 체험형 관광 콘텐츠 9개소가 추가돼 있다. 판매가는 2만2900원으로 개별 결제보다 경제적인 점이 부각되며 가성비 높은 전북 여행 패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리미엄권에 포함된 제휴시설은 △전주 완산벙커 더스페이스 △한옥레일바이크 △군산 테디베어뮤지엄 △익산 액션하우스 △무주 태권 어드벤처 △고창 상하농원 △정읍 천사히어로즈 △차향다원 △문화관광 순환열차 등 9개소다. 관광객들은 전주(1187차례), 군산(135차례), 익산(26차례) 등지에서 인증을 남기며 착한 소비와 지역관광에 기여하고 있다.

1인당 평균 이용횟수도 7.9차례에 달해 높은 활용도를 입증했다.

프리미엄권은 가족 단위 관광객과 체험형 여행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도는 향후 글로벌 여행 플랫폼과 연계한 외국인 유치, 카셰어링 할인 쿠폰 등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석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프리미엄권은 단순 관광을 넘어 전북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 상품”이라며 “하반기에는 외국인 관광객 확대와 이용 편의 향상에 집중해 전북 관광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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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투어패스 #전북 관광 #투어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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