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모터스FC 유스팀이 올여름 방학을 뜨겁게 보낸다.
전북현대 13세 이하로 구성된 유스팀이 오는 31일까지 중국 충칭에서 열리는 중국 퓨처 챔피언스 컵 대회 참가를 위해 출국했다. 중국 베이징 궈안, 충칭 등 중국 유스 9개 팀을 비롯해 이탈리아 우디네세, 로마축구협회 선발팀, 전북현대가 초청팀으로 참가해 총 12팀이 실력을 겨룬다.
올해 중국 충칭시 축구협회가 2015년부터 이탈리아 라벤나에서 진행된 퓨투리 캄피오니 대회의 주최 측과 협약해 같은 이름으로 충칭에서 개최하는 첫 대회다.
전북현대는 경기 출전이 부족한 어린 선수들에게 국제 대회 경험을 통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출전을 결정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개최국을 제외한 아시아 팀 중에는 전북현대 유스팀만 유일하게 초청됐다.
이도현 단장은 "어린 선수들이 성장하는 데 있어 최고의 밑거름은 경험이다. 국제 무대에서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선수로서 배움과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현대는 다음 달 네덜란드 PSV 아인트호벤이 주최하는 2025 오텐 이노베이션 컵에도 참가해 국제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해당 컵은 전 세계 유수의 명문 유스팀이 기량을 겨루는 역사적인 대회며 전북현대는 지난 2023년부터 특별 초청받아 출전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