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 메타리더십, 교육포럼 통해 지역 리더들과 소통

image
전북특별자치도메타리더십 총동문회는 지난 25일 전북여성가족재단에서 전 개그맨인 권영찬씨(행복상담연구소 소장)를 초청해 ‘메마른 마음 위에 다시 피어나는 희망’을 주제로 교육포럼을 개최했다./전북메타리더십 총동문회 제공

전북특별자치도메타리더십 총동문회(회장 정성기)는 지난 25일  전북여성가족재단에서 전 개그맨인 권영찬씨(행복상담연구소 소장)를 초청해 ‘메마른 마음 위에 다시 피어나는 희망’을 주제로 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포럼에는 전북애향본부 총재이자 전북일보 윤석정 사장, 전북도변호사협회 김학수 회장, 전북도소상공인연합회 전안균 회장, 전주시 소상공인연합회 유장명 회장, 황호진 전 부교육감, 최형재 이사장, (사)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 조진환 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북자치도메타리더십 정성기 회장은 기관‧단체에서 추천받은 완주고등학교 2학년 최자현 학생 등 총 18명의 학생에게 각각 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정성기 회장은  ″지역의 리더로서 자기성장을 통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그 물음에 답하는 것이 메타 리더십”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국에 12개 지부를 두고 있는 메타리더십 그룹은 관계증진, 협력창출, 리더십 발휘 3가지 분야를 통해 주도적인 태도, 긍정적 리더십 발휘, 유연한 대처능력 등을 교육해오며 지난 24년간 CEO, 리더들을 성장시켰다. 

서울‧부산‧전주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100여명의 교수진이 활동 중이며, 전북 메타리더십 그룹에서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16기 과정을 거쳐 약 320여명의 회원을 배출했고, 총 동문회에는 150여명이 활동중이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