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2:06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일반기사

[순창] 봄꽃 구경 오세요

순창군 봄꽃전시회 행사가 27일 낮 12시 전통고추장 민속마을 광장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막이 올랐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는 철도청이 주관하고 현대백화점에서 주최한 전국 특산물 열차 여행단 6백여명이 전시장에 도착하면서 축제분위기가 한층 고조됐다.

 

오는 30일까지 4일간에 걸쳐 펼쳐질 이번 행사는 지역 꽃생산 기반확충은 물론 강천산, 회문산등 관광명소와 연계한‘그린투어 순창’이미지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봄꽃전시회는 각종 민속행사와 함께 이지역에서 자생하는 할미꽃, 족도리꽃, 금낭화등 야생화 1백30종 3백여점과 허브류, 분재등 1백81종 1만8천여점등 관내에서 생산된 꽃 전시 및 야생화 사진전, 꽃씨 나눠주기 등이 다양하게 전개될 예정이다.

 

전시장 주변에는 관람객들에게 고추장 제조시연을 비롯 인절미 떡 메기시연과 이고장에서 생산된 더덕, 고사리등 무공해 농산물도 판매한다.

 

군은 열차 여행단에게 아름다운 고장, 그린투어 순창을 유감없이 알림은 물론 군민과 함께하는 체험 민속놀이 등을 통해 화합을 위한 한마당 잔치를 마련해 주고 순창 향토음식인 뽕잎비빔밥도 시식케 할 방침이다.

 

또 행사기간 내내 야생화, 분재, 양란 등을 비롯 허브류, 철쭉 등을 시중가보다 10∼20%정도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도 행사장 주변에는 군민 노래자랑, 품바타령 및 민속체험 놀이마당이 흥겹게 펼쳐지며 전통순대와 허브차를 비롯 향토음식인 뽕잎비빔밥도 판매한다.

 

한편 행사기간중 전시회 관람객들에게는 매일 맨드라미, 채송화, 봉선화 등 1천2백여봉지의 꽃씨를 무료로 나눠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윤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