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8:53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산업·기업
일반기사

옆으로 밀어 개봉 신담배 ZEST 출시

 

옆으로 밀어서 개봉하는 새로운 타입의 담배가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KT&G 전북본부(본부장 김용국)는 국내 최초로 옆으로 밀어서 개봉하는 슬라이드형 담배, 'ZEST(제스트)'를 개발, 다음달 1일부터 시판한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가격은 갑당 2천3백원이다.

 

ZEST는 윗부분을 개봉하여 내용물을 꺼내던 기존 담배포장 형태에서 탈피해 옆으로 밀어서 꺼내는 독특한 형태의 담배로 담배갑을 2중으로 구성, 안쪽의 갑은 마치 책상 서랍형태로 제조돼 바깥쪽 갑의 한쪽 옆면을 통해 반대쪽으로 밀어서 개봉하도록 디자인됐다.

 

KT&G 전북본부는 특히 이같은 슬라이드형 제품은 국내는 물론 사실상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궐련 길이 82mm인 이 제품의 개비당 연기성분은 타르 6mg/니코틴 0.5mg으로 담배의 맛과 향을 중시하는 20~3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연량감은 풍부하게 하되 은은한 카푸치노향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목넘김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북본부 관계자는 "타겟 층의 이미지에 맞게 '열정'을 의미하는 'ZEST'를 제품명으로 선정했다”며 "제품 디자인 또한 'ZEST'의 'Z'를 진푸른색으로 형상화하여 담뱃갑 전면에 강렬하게 배치시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동식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