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향 장기수의 삶과 북송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송환'이 또다시 전주 무대에 섰다.
전주독립영화협회는 오는 15일까지 전주문화산업지원센터내 JIFF Theque에서 송환을 상영한다.
상영 시간은 오후 1시, 4시, 7시 등 하루 3차례. 한국영화 사상 최초로 미국 선댄스 영화제에서 수상한 송환을 입장료 3천원에 볼 수 있다. 입장료 전액은 '2차 송환'을 위한 후원금으로 쓰여진다. 문의 전주독립영화협회 282-3176
주부클럽 예비부부 대상 '양성평등 교육'
주부클럽 전주·전북지회가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양성평등 예비가족 날개달기'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는 22일과 29일 오후 2시 전주우체국 교육관 4층.
각계 전문가가 들려주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원광대 홍달아기 교수(가정아동복지학과)의 '양성평등 결혼에 대한 이해', 김동인 정신과 전문의의 '왼쪽으로 가는 여자 오른쪽으로 가는 남자' 등의 강좌가 마련된다. 또 박민자 전주여성의전화 대표의 '상담소에 비친 부부 갈등', 유유순 주부클럽 전북지회장의 '지혜로운 결혼생활' 등 다양한 주제의 알찬 강좌로 짜여졌다.
'가족사진 콘테스트' 응모 신청
전북도립장애인복지관이 가정의 달인 5월 맞아 '우리 가족 사진 뽐내기' 가족사진콘테스트를 연다.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추억이 있는 가족 사진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소재 제한도 없다. 단,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찍힌 가족 사진(4×6㎝·필름 포함)이어야 한다. 접수는 오는 15일 까지. 응모된 가족 사진은 24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도립장애인복지관 강당에 전시되며, 31일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가족 사진 촬영권과 식사권 등 부상도 주어진다. 문의 222-9999
건강관리협회 '효도건강검진'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효도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건강검진 대상은 194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만 60세 이상에 한하며, 총 검진 비용의 20%를 감면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건강관리협회는 또 스승의 날을 기념해 초·중·고등학교 교원과 대학교 교직원에 대해서도 검진비용의 10%을 감면해주기로 했다.
행사는 이달 말까지며, 예약을 한 대상자에 대해서는 다음달 12일까지 연장해준다.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과 신분증만 지참하면 된다.
청소년 인라인스케이트대회 개최
군산 청소년상담실은 오는 26일 제1회 '우리두리' 청소년 인라인스케이트 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2시 군산 월명종합경기장 외곽도로에서 펼쳐질 이번 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등 3개 분야에서 2명이 한팀을 이뤄 승부를 겨룬다.
신청 대상은 초등학생 40개팀, 중학생 20개팀, 고등학생 10개팀으로 제한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상은 초·중·고등부 각 한팀씩 선정해 각각 시장상과 상담실장상을 수여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티셔츠가 증정된다. 접수는 군산 청소년 상담실. 문의 468-2870, 1588-0924
통일연대 판문점 방문단 모집
전북통일연대가 통일의식 고취를 위해 '당일치기' 판문점 방문단을 모집한다.
이번 판문점 방문은 오는 6월 1일 하루 일정으로 진행되며 통일연대 편집위원장인 이재봉 교수(원광대)가 직접 방문단을 인솔한다.
방문단은 행사 당일인 1일 오전 7시 원광대학교에서 출발해 일정을 마친 뒤 오후 8시쯤 원광대에 도착할 예정이다. 경비는 교통비와 식대를 포함해 2만5천원. 문의 287-0615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