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6:56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여성·생활
일반기사

[템포-패션]올 여름 유행 선글라스, 내게 어울리는 디자인은?

 

태양의 계절이다.

 

본격적인 휴가와 방학 철을 맞이하여 산과 들, 바닷가로 나갈 일이 많아졌다. 눈부신 햇빛이 내리쪼이는 거리로, 바닷가로, 산과 들로 나갈 때 선글라스는 필수 아이템. 선글라스를 고를 때는 작열하는 태양 빛은 가리고 자신을 살려줄 스타일의 선글라스를 쓰고 싶어한다.

 

올 여름에는 렌즈가 큰 복고풍의 선글라스가 강세이지만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어온 무테와 고글형 선글라스도 꾸준히 관심을 받고있다. 올해는 선글라스의 모양이나 스타일의 변화보다는 인조보석이나 금속, 가죽 등 다양한 소재을 사용, 장식이 화려해진 점이 예년과 다르다.

 

선글라스는 다른 패션 소품과 마찬가지로 튀지 않으면서 세련되어야 한다. 아무리 화려하고 세련된 선글라스라도 자신과 어울리지 않으면 역효과. 어떤 디자인의 선글라스가 가장 자신의 얼굴형과 어울릴까 알아본다.

 

둥근형의 얼굴: 얼굴이 동그란 사람은 대체적으로 웬만한 디자인의 선글라스를 무난히 소화할 수 있다. 사각형 또는 각이 있는 선글라스나 얼굴이 길어 보이게 하는 끝이 올라간 폭스형 등이 무난하다. 대담한 스타일도 의외로 잘 어울릴 수 있다.

 

사각형의 얼굴: 가장 선글라스를 고르기 어려운 얼굴형. 딱딱해 보이는 얼굴형이므로 온화해 보이는 둥근형이나 타원형의 선글라스가 가장 잘 어울린다. 렌즈의 크기는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가 최적.

 

역삼각형의 얼굴: 전체적으로 이마가 넓고 턱이 뾰족한 이 얼굴형은 뾰족한 턱선으로부터 시선을 다른 곳으로 분산시키는 것이 포인트.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은 가로로 넓고 타원형인 선글라스다. 약간 고글형으로 휘어진 디자인도 괜찮다. 얼굴의 뺨을 덮는 조종사형의 선글라스도 잘 매치 된다.

 

계란형의 얼굴: 대부분의 선글라스가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다. 특히 수평면이 얼굴보다 조금 더 큰 선글라스가 잘 매치 된다. 폭스형이나 기하학적으로 특이한 디자인을 선택해도 좋다.

 

긴 얼굴형: 길쭉하면서 얼굴 폭이 좁은 얼굴에는 렌즈가 가로로 긴 것보다 세로로 긴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볍게 보이는 무테보다는 뿔테가 훨씬 잘 어울린다. 선글라스의 다리나 코부분 패드에 화려한 장식이 있다면 더 잘 매치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유진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