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2광복 새정신운동 전북지역 실천대회

광복회 20일 전북도청서

“어떻게 찾고 어떻게 지켜온 조국입니까. 제2의 광복정신이 필요합니다”

 

광복회가 자랑스런 선진조국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0일 오전 11시 전북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 ‘제2광복 새정신운동 전북지역 실천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대회는 광복회가 지난해 11월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개최한 ‘제2 광복 새정신운동 선언대회’의 연장선에서 전국 11개 지회를 순회하며 열고 있는 행사의 일환으로 같은 해 6월 광복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김국주 회장(83)이 제창한 ‘제2 광복 새정신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다.

 

‘제2 광복 새정신운동’은 민족정기와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창조적 동력으로 승화해 나라와 겨레를 사랑하고 정의와 신의, 정직을 바탕으로 도덕과 질서를 꽃 피워 자랑스런 미래조국 건설의 초석을 마련하자는 국민정신 개혁운동이다.

 

이영철 광복회 전북지부장은 “순국선열에 대한 추모행사만큼 미래지향적인 나라사랑 의식 고취도 중요하다”며 “이번 실천대회가 제2 광복 새정신운동의 도내 확산에 기폭제 역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실천대회에는 김국주 광복회장을 비롯, 강현욱도지사와 최규호 도교육감, 나종진 전주보훈지청장, 상이군경 및 유가족,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한 50대 주민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