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총장 강희성)는 14일 오전 11시30분 전주시내 선플라워에서 ‘전북 F-Tour 리더 양성 아카데미’ 교육생 44명에 대한 제1기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 수료생들은 교육부와 전북도, 전북관광협회의 지원아래 지난 8월 4일부터 12월 13일까지 19주 동안 도내 14개 시·군을 방문해 지역의 관광명소 및 알림거리 등을 찾아다니는 등 발로 뛰는 교육을 받았다.
도내 각 시·군 관광사업의 문제점과 홍보 전략을 적극 활용해 관광 전북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에프투어 프로젝트는 전북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관광 소프트웨어(Tourism Software) 사업의 하나로 전북의 우수한 음식(Food), 농어촌(Farm), 축제(Festival), 발품(Foot) 관광자원을 선정해 이를 상품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문화관광 사업자, 문화관광 해설사, 관광통역 안내원, 관광업계 종사자, 퇴직 교사, 홈(팜)스테이 가구주, 음식과 축제 전문가 등 공개 선발된 44명이 참여했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전북도와 교육기관장 명의의 ‘전북 F-Tour Leader’ 자격증이 발급됐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