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춘(익산 갈릴리교회 목사님)
세월이 빠릅니다. 민선4기가 엊그제 시작됐는가 싶더니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도민들의 열화 같은 지지를 얻어 도지사에 당선되시고 취임식이 끝나자마자 군산 수출공단으로 달려간 의미는 수출만이 살길이다고 판단하고 상징적인 행보라고 생각됩니다. 크지 않은 아담사이즈의 지사님은 대화의 설득력이 탁월하고 리더쉽이 뛰어난 거인이라고 느꼈습니다. 이유는 그 말씀에 진실함이 있기 때문이겠지요. 매사에 꼼꼼하게 일을 챙기고 친화력과 사명감으로 일하는 모습에서 도민들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현대자동차 노조의 장기파업때 공장을 찾아가 노조원을 설득하는 지사님의 모습이 뉴스에 나올 때 제 가슴에 뜨거움이 일어났습니다. 가난에 쪼들리는 빈도 전북에 지사님이 앞장서서 발로 뛰면 우리 도민들도 열심 으로 지사님의 뒤를 따를 것입니다.
조금 민망한 말씀입니다만 도정을 위해 동분서주 밤낮없이 뛰어다니다 격무로 인하여 병원응급실에 실려 갔습니다라고 뉴스가 나올 정도로 김완주 지사님의 더 많은 활약을 도민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사님도 자주 말씀하시던 새만금이 전북의 살길이다고 강조하신것처럼 농도 전북이 나가는 도시에서 돌아오는 도시가 되고 절망의 땅이 변하여 희망과 축복의 땅이 되기 위해서는 새만금이 살아나야 됩니다. 어쩌면 지사님은 새만금에 정치생명도 걸어야 하고 도지사 4년의 공(功)과(過)가 새만금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새만금이 살아나면 전북이 살고 따라서 후손에게 기념비적 유산을 남기는 훌륭한 지사님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우리는 오늘을 살고 있지만 어쩌면 내일을 함께 살고 있습니다. 우리 뒤에서 이땅을 지키고 가꾸고 살아갈 후손들에게 훌륭한 조상들 때문에 우리가 이런 행복을 누리고 살고 있다고 고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새만금 특별법을 재정하고 시행하는일에 지사님의 열과 성을 다해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김완주 지사님 취임 1년의 짧은 세월이지만 전북은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요셉이란 분은 보디발장군의 집에서 종살이를 했는데도 요셉 때문에 장군의 가정이 복을 받았고 요셉이 감옥에 들어 갔을때도 요셉 때문에 감옥이 복을 받았으며 요셉이란 분이 대국 이집트의 국무총리가 되어 이집트의 온 나라의 7년 흉년을 거뜬히 이겨낸 복의 사람이었습니다. 지사님도 요셉같은 복의 사람이 되어서 전라복도(全羅福道)가 되고 새 만금(萬金)이 만가지 금을 캐내는 희망가 부르는 축복의 가나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김완주지사님! 작고 사사로운 일에 목숨걸지 말고 크고 귀한일 오래도록 기억될 일에 큰 길로 가시기 바랍니다. 단체장들의 불미스런 일로 인해 중간에 낙마하고 치욕적인 불명예를 남기는 일을 우리는 종종 보았습니다. 김완주 지사님이 지사임기를 잘 마쳤는데 퇴임후 들어갈 집이 없다면 지사님은 공단을 육성하고 새만금을 이루어낸 것보다 몇 배 우리도민과 온 백성들에게 큰 감동을 줄것입니다.
백성은 부자가 되고 백성은 평안을 누리고 살게한 다음 그렇게 만든 도지사는 퇴임후 들어갈 집이 없다고 한다면 도민들이 일어나 성금을 모금하고 지사님의 집을 도민들의 성금으로 지어드린다면 이것또한 역사에 길이 빛날 아름다운 사건이 아니겠나? 어느날 당치도 않은 엉뚱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김완주지사님 1년동안 고생하고 수고 하셨습니다. 동부권도 발전시키고 공단도 육성하고 새만금도 성공하시길 빕니다.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저는 김완주지사님의 깨끗함을 보고싶습니다. 능력있고 깨끗하게 지사직을 완주 했다고 한다면 오래도록 기억될 이름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동춘(익산 갈릴리교회 목사님)
이동춘 목사는 한성신학대를 졸업했으며 기독교 방송 아나운서를 역임했습니다. 바울선교회 사무국장 이사, 전북기독교방송 진행자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