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지방재정공사 심의위원회 개최
장수군은 재정운영 투명성을 확보하고 군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14일 지방재정공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장수군 예산 집행내역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날 지방재정법에 의한 총량적 지방재정운영 결과와 공통공시분야, 특수 공시사항을 심의, 확정짓고 주민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업무추진비와 행사축제경비 등을 군청 홈페이지에 공시키로 했다.
또 지난해 세입·세출예산의 집행액과 채무액, 채권, 기금, 공유재산 현황, 지방재정 분석내용과 특수공시 부문으로 장수문예체육관 건립, 장수승마장 건립, 뜬봉샘생태공원 조성사업 등 총 6개 사업을 공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장수군 살림규모는 자체수입 1676억5100만원(2005년도 이월사업비 1395억7600만원 포함)과 교부세 등 중앙의존재원 1421억4400만원 등 총 3097억9600만원이며, 동화댐상수원보호구역 지정에 따른 주민지원사업으로 인해 발생한 9억원의 채무는 한국수자원공사 물 판매대금으로 상환하고 있어 실질적 채무는 전무한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