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7:25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지역일반
일반기사

낳아주고 길러주신 은혜 고맙습니다

장수 남원 정읍 무주 고창 어버이날 기념행사…경로잔치·카네이션·봉사활동·점심식사 제공

제36회 어버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장수 경노위안잔치가 500여명의 노인을 초청한 가운데 7일 열렸다. (desk@jjan.kr)

 

7일 장수군 번암면에서는 번암면 자율방범대(대장 장형섭)주관으로 관내 70세 이상 노인 5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경로위안 잔치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논개고을 농악단의 신명난 풍물놀이에 이어 노인을 위한 민속공연과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번암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들의 재롱잔치와 초·중학생들의 가야금 병창 등이 펼쳐져 노인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 생활개선회는 사회복지시설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달아 드렸다. (desk@jjan.kr)

장형섭 자율방범대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경찰서 사매지구대(경감 이필신)도 어버이날을 앞두고 7일 관내 독거노인들을 찾아 카네이션 달아 드리기 활동을 벌였다. 사매지구대는 이날 거동이 불편한 형금례(97) 할머니 등을 찾아 꽃을 달아주고 위로했다. 이필신 지구대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효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독거노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학습단체인 생활개선회(회장 권순례) 회원들도 이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효실천 봉사활동을 펼쳤다.

 

직접 카네이션을 만들고 간식을 준비해 사회복지시설인 소성면 '양지원'과 영원면 '행복한 집'을 방문, 4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카네이션을 달아 드린 것. 회원들은 또 준비해간 간식을 함께 나누고게 따뜻함과 정을 선사했다.

 

무주군도 8일 무주종합복지관(관장·이현희)에서 효사랑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를 비롯해 기념식과 장기자랑 등 특별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노인복지관 홍기석(무주읍)씨, 정정애(안성면)씨와 자원봉사단체 반딧불회가 군수표창을 받는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양철환 준장)도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고창군 해리면을 탖아 의료봉사활동을 펼치는 한편 색소폰 연주회와 함께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등 다양한 위문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8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해리면 동호리 마을회관에서 열리며 지역 거주 노인이면 누구가 참여할 수 있다. 의료봉사는 외과, 내과, 한방 분야에 걸쳐 실시되며, 마을회관 앞마당에서는 색소폰 연주회가 펼쳐진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비행단 감찰실장 김정근 대령 "평소 1전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고 계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한 조그마한 정성"이라며"부족하나마 저희들이 준비한 시간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일보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