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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안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진 안심' 유력

외지인 대상 조사 선호도 높아…연구용역 보고회

진안군을 대표할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진 안심'이 유력히 검토되고 있다. 조만간 통합브랜드가 확정되면 지역 생산 모든 농·특산물 출하에 앞서 포장표면에 새로운 네임이 부착될 전망이다.

 

군은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용역업체인 컨티뉴사로부터'진안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연구용역 개발계획'보고회를 갖고, 진안 대표 브랜드에 대한 최종 검토작업을 벌였다.

 

공동브랜드로 유력시되는'진 안심'의 '안심'은 진안에서 진심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특산물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며, '심(心)'은 진안인의 포근하고 심성이 고은 마음을 담은 것으로 진안의 농·특산물은 정이 담긴 농산물이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번 공동브랜드 선정을 위해 3000만원을 들여 지난 2월부터 4개월간 연구용역을 실시해 온 용역팀은 지역정서에 맞는 '신비', '인심', '고원'을 주제로 발탁된 500개 시안을 도출해냈다. 이 가운데 최종 압축된 네임(안)에 포함된 '신비락(樂)'(103명), '진기(氣)안'(91명), '신비안'(44명), '하늘아래 첫만남'(86명) 등 7개 네임(안)에 대한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진 안심'(116명)의 공동브랜드 선정이 유력해진 것.

 

공동브랜드 선정에 있어 군은 △청정자연서 자란 신선한 먹거리 △신령스런 기운 표현 △소비자 감성자극 △친근하고 부드러운 어감 △군 인증 브랜드 △엄격한 품질균일화 실현 등에 중점을 두었다.

 

이정열 정책기획단장은 "지역적 특성을 잘 표현한 공동브랜드 개발로 차별화의 기틀마련은 물론 소비자들로 하여금 진안군 공동브랜드를 인지할 기반이 확보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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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문 sandak7@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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