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2:28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방송·연예
일반기사

이은미, 윤일상과 손잡고 미니음반 발표

'애인있어요'의 작사가도 참여

지난해 '애인있어요'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이은미가 미니음반 '소리 위를 걷다'를 10일 발표했다.

 

2007년 7월 리메이크 음반 '트웰브 송스(Twelve Songs)' 이후 1년8개월 만에 발표한 음반으로 '애인있어요'의 작곡가인 윤일상이 프로듀서를 맡아 또 한 번 히트를 노린다.

 

미니음반에는 타이틀곡 '헤어지는 중입니다'를 비롯해 '결혼 안하길 잘했지', '타임&라이프(Time&Life)'등 윤일상이 작곡한 3곡과 최성은이 작곡한 '꽃', 이은미가 처음 음반제작에 나선 싱어송라이터 유해인이 쓴 '오래된 기억' 등 5곡이 담겼다.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이은미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애절한 가사가 심금을 울린다. 이은미의 보컬 녹음을 하던 중 실제 눈물을 흘린 윤일상은 "15년 만에 녹음실에서 처음 울었다"며 이 곡에 강한 애착을 보였다고 한다.

 

'애인있어요'의 가사를 쓴 최은하가 노랫말을 붙인 '결혼 안하길 잘했지'는 결혼을 못하고 친구로 남은 연인이 우정을 나누는 게 더 잘된 일일지 모른다고 여기는 내용. '타임&라이프'는 빠른 리듬 속에서 이은미의 샤우팅 창법이 돋보이며, 몽환적인 듯한 '꽃'에는 김광민의 피아노 연주가 담겼다.

 

이은미 측은 "미니 음반은 이은미 씨가 지난해 '애인있어요'로 받은 사랑과 20년 동안 함께 해준 팬들에 대한 보답으로 발표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4월18일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울산, 광주, 대구, 창원, 포천 등을 도는 전국투어를 펼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