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20:47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일반기사

[행사·축제] 고창 복분자 매력에 취해볼까

내달 19일부터 사흘간 축제…생과따기 등 프로그램 확정

제5회 고창복분자축제가 다음달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동안 선운산도립공원 일대와 복분자특구 지역에서 열린다.

 

고창복분자축제위원회는 지난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추진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열고 제5회 고창복분자축제 일정과 세부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축제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넘치는 힘! 행복한 삶! 고창복분자와 함께'를 주제로 복분자의 고부가산업 도약과 향토색 물씬나는 지역 대표축제로의 발돋움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그 가운데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복분자생과따기체험은 경운기와 뗏목을 타며 생과따기를 체험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으며 복분자 마시기와 족욕 복분자 스킨, 비누만들기 등 복분자 효능을 직접 체험하는 한마당도 전개된다. 여기에 복분자쿠키와 인절미, 아이스크림, 주스, 와인 만들기 등 시연회 및 참여행사도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시골장터에서는 복분자 생과판매 및 복분자 가공제품을 판매하고 경연행사에서는 복분자 재배우수농가선발, 고창복분자 배 바텐더 대회, 힘쎈 부부 선발대회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라디오공개방송과 김태곤 콘서트, 칵테일 쇼, 마당극, 품바공연과 복분자와인 품평회 및 일본 수출바이어 상담회도 이어진다.

 

양주용 위원장은 "올해 축제에서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자리잡은 고창 복분자를 직접 따고 맛보고 즐기는 오감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을 것"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용묵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