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2:31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방송·연예
일반기사

[김前대통령서거] 방송3사, 국장으로 예능프로그램 결방 검토

김대중 전 대통령의 국장과 관련, 지상파 방송 3사는 가요 프로그램 등 일부 예능 프로그램을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본래 서거 당일인 18일만 편성을 조정키로 했으나 장례 형식이 국장으로 결정되면서 쇼 프로그램을 결방해 애도의 뜻을 표하기로 한 것이다.

 

MBC는 22일 '쇼! 음악중심'과 23일 '개그야'를 취소하고 대체 프로그램을 내보내는 방안에 대해 논의 중이다.

 

MBC 편성부 관계자는 20일 "쇼 프로그램을 국장 기간에 방송하는 게 추모의 분위기와 맞지 않아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편성 조정시 대체 프로그램은 오늘 오후에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0시35분에 방송될 예정이었던 '음악여행 라라라'는 특선 다큐멘터리 '영혼의 날개, 제왕나비'로 대체 방송됐다.

 

KBS는 21일 '뮤직뱅크', SBS는 20일 '웃찾사', 22일 '김정은의 초콜릿', 23일 '인기가요'를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 편성할 계획이다.

 

한편 방송 3사는 23일 국회 앞 광장에서 열리는 영결식의 실황을 중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