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리 동동 시장가는 길' 부안공연 27일부터 이틀간
'아트드림(Art Dream) 지역아동극 축제'가 부안에 온다. 27일과 28일 부안군 예술회관.
사단법인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사장 김병호)가 주최하는 '아트드림 지역아동극 축제'는 평소 공연 관람이 어려운 중소도시에 살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연극 축제. 과학연극, 뮤지컬, 마당극, 마술뮤지컬, 인형극 등 다양한 장르의 가족극이 펼쳐진다. 지난 9일 개막, 부안을 비롯해 제천·파주·보령·울진·남해·해남 등 11월 5일까지 전국 8개 지역을 순회한다.
부안에서는 극단 오늘의 '아리아리 동동 시장가는 길'이 공연된다.
동화마을 '아리'와 단짝 친구 강아지 '동동'이 아빠의 생일케이크 재료를 사기 위해 시장으로 가는 동안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나며 도움을 주고 받는 이야기. 낯선 사람을 만났을 때, 길을 잃었을 때,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어려운 친구를 만났을 때 등 여러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 지를 아이들의 시선에서 재미있게 풀어낸다.
극단 오늘은 인간애를 바탕에 놓고 대중의 관심사를 수준 높게 극화하며 호평을 받아온 단체. 정극이나 성인 뮤지컬 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공연과 함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명작동화 체험하기', 연출자 및 배우들과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 공연 내용을 상상하며 그림을 그려보는 '내가 그린 아동극 세상' 등이 진행된다.
관람 및 행사 체험은 모두 무료. 아동극 축제 홈페이지(http://art-dream.co.kr)와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www.assitejkorea.org)를 통해 공연 예약이 가능하다. 문의 02) 745-5862~3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