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열)는 16일 순창 재래시장 주차장에서 선거관리위원, 6.2지방선거 후보자, 선거사무 관계자, 기관장, 사회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각 선거 후보자들이 참석해 일제히 손을 잡고 공명선거를 실현할 것을 결의하고 기원의식을 거행해 눈길을 끌었으며, 김종국 부위원장의 공명선거 결의서 대독과 순창국악원의 풍물놀이 공연 등이 펼쳐져 많은 관심을 모았다.
공직선거 후보자 일동은 결의문을 통해 ▲법을 준수해 스스로에게 부끄럼 없는 당당한 선거 실현 ▲주민과 소통을 통해 실현 가능한 정책을 발굴해 정책으로 승부하는 정책선거 실현 ▲주민의 분열이 없는 화합의 선거 실현 등 세가지 사항을 맹세하고 각각 서명날인하며 공명선거에 다같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장수군선거관리위(위원장 이헌)는 6·2지방선거를 앞두고 후보자등록 마감일인 지난 14일 선관위 회의실에서 위원회 위원, 후보자,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 정책 및 준법선거 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후보자는 "오늘 이 행사를 시작으로 좋은 정책을 내세우고 당선이 된 후에도 약속을 꼭 지키는 멋진 후보자가 되고 싶다"며 정책선거·공명선거에 의지를 보였다.
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5회 지방선거가 후보자들이 법을 지키는 가운데 건강한 경쟁속에서 치러져 축제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