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서(서장 류선문)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전국 경찰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상반기 우수경찰서 평가에서 도내 경찰서 가운데 2위(2·3급지 1위)를 차지했다.
이에 김학역 전북지방경찰청 차장(경무관)은 13일 고창서를 방문, 우수서 선정 축하와 함께 노고를 위로하는 자리를 갖고 유공 경찰관 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각종 성과지표와 치안고객만족도 등을 토대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고창서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2개 파출소를 증설한 점과 적극적인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통해 교통약자(어린이, 노약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은점,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한 면허 취득의 기회를 '원스톱 원동기 면허취득'사업을 통해 주민에게 제공 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읍·면 자치회의에 참석하여 생생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하여 주민을 위한 치안행정을 펼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경찰관의 외근활동 중 주민과의 친밀한 의사소통을 위한 '우리마을 소리샘' 운영, 목검문소 운영을 통해 절도범죄를 미리 예방하는 성과를 올린점 등이 인정되었다.
류선문 서장은 "고창서가 우수경찰서에 선정된 것은 우리 모두가 맡은 업무에서 최선을 다 해준 결과"라며 "항상 경찰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