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7:39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문학·출판
일반기사

CEO들은 자녀에게 어떤 책을 권할까

MBC 라디오 '라디오 북클럽, 김지은입니다'(표준FM 95.9㎒)는 각계의 CEO들로부터 '자녀들에게 권하는 책'을 추천받아 다음 달 8일과 15일 방송에서 소개한다.

 

매주 일요일 오전 7시10분부터 50분간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미술교양서 '서늘한 미인' 등의 저자이기도 한 김지은 아나운서가 작가와 독자의 입장에서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김지은 아나운서는 모두 13명의 CEO로부터 책을 추천받았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각박한 사람의 따뜻함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라며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톨스토이)를 추천했으며 방일석 올림푸스 사장은 "스펙보다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삶의 지혜를 배우길 바란다"며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한비야)를 권했다.

 

현병택 IBK캐피털 사장은 "역사 속 철학여행을 떠나보라"며 '철학, 역사를 말하다'(안광복)를 권했으며 리처드 힐 SC제일은행장은 "나의 아이들이 사랑하는 책"이라며 '체럽 시리즈'(Cherubㆍ로버트 머차모어)를 소개했다.

 

이외에도 ▲조엘 오스틴의 '긍정의 힘'(김철호 본죽 대표이사) ▲노자의 '도덕경'(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서머싯 모옴의 '인간의 굴레'(전성철 IMG세계경영연구원 이사장) ▲'삼국지'(이시봉 웅진홀딩스 사장) ▲린다 피콘의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전광우 국민연금관리공단 이사장) ▲존 고든의 '상어와 물고기'(황철주 벤처기업협회 회장) ▲데일 카네기의 '인간 관계론'(송인회 극동건설 회장) ▲이나모리 가즈오의 '왜 일하는가'(이종수 진흥기업 부회장) ▲'삼국유사'(최동주 현대산업개발 사장)가 추천됐다.

 

제작진은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재계에 소문난 독서광으로 꼽히고 있는 CEO들로부터 책을 추천받았다"며 "부모들의 독서 교육에 도움이 될 조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