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R. 핸더슨(Jason R. Henderson·38)은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부총재이자 오마하 지부장을 맡고 있다. 2006년 지부장에 취임한 그는 네브래스카주에서 연방준비은행을 대표하는 경제학자로서,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위원인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총재에게 네브래스카주의 경제 및 상업 활동에 대해 보고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이와 더불어 분기마다 '농촌 신용 상황', '농촌 금융 데이터북'을 발간하고 있으며, 농촌 지역에 영향을 주는 경제 이슈를 다루는 '메인 스트리트 이코노미스트'를 두 달에 한 번씩 발행하고 있다.
연방준비은행의 지역 연구 코디네이터로서 농촌 개발 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그는 △기업가 정신 △토지 가치 △인구 통계 △농촌 지역의 지식기반 활동의 증가 △농업 전자상거래의 활용 △부가가치 식품 제조업의 증가 등을 주제로 연방준비은행 및 외부 학술지에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그는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국가를 돌며 비즈니스와 금융, 정책 등을 주제로 왕성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의 연구 보고서는 정부 관리와 연구자들이 활용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과 '뉴욕타임즈', '파이낸셜 타임즈' 등 다양한 언론 매체에서도 그의 보고서를 인용하고 있다.
아이오와주 센트럴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퍼듀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그는 오마하 지부장으로 임명되기 전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에서 수석 경제연구원을 지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