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23:15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문학·출판
일반기사

이윤기 유작 '그리스로마신화' 5권 내달 출간

지난달 27일 별세한 소설가 이윤기 씨의 유작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5권이 다음 달 출간된다.

 

웅진지식하우스는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5권을 다음 달 중순 출간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국내 출판계에 신화 열풍을 불러일으킨 고인의 대표작. 2000년 1권이 처음 나온 이래 4권까지 출간됐다.

 

웅진지식하우스의 최윤경 편집자는 "2000년대 초반 고인과 출판계약을 맺고 지난해 5권까지 완간하려 했으나 여러 가지 사정 때문에 출간 일정이 연기됐었다"면서 "유족들이 장례를 마친 뒤 고인의 유품을 정리하다 5권 원고가 담긴 파일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는 "고인이 생전에 더 집필한 작품이 있는지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이 작품이 현재로서는 고인의 마지막 작품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5권은 그리스의 영웅 이아손이 황금양털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아르곤 원정대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고인은 5권 서문에서 "우리가 넘어야 하는 산은 험악할 수 있고, 우리가 건너야 하는 강은 물살이 거칠 수도 있다. 우리가 건너야 하는 바다도 늘 잔잔하지는 않다. 하지만 명심하자. 잔잔한 바다는 결코 튼튼한 뱃사람을 길러내지 못한다. 신화적인 영웅들의 어깨에 무동을 타면 우리는 더 멀리 볼 수 있다. 내가 영웅 신화를 쓰는 까닭은 바로 여기에 있지 다른 데 있는 것이 아니다"고 썼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