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7:26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정읍
일반기사

가을, 구절초 향 품은 정읍으로

내달 9일 정읍 구절초테마공원서 축제

가을의 전령사 구절초의 향과 아름다움을 만끽할수 있는 '2010 정읍 구절초축제'가 내달 9~17일까지 산내면 매죽리 옥정호 인근에 조성된 구절초테마공원(8만㎡)에서 개최된다.

 

9일동안 이어지는 이번 축제는 김범룡, 신계행, 유심초 등 7080 가수들이 출연하는 특집공개방송으로 제5회 구절초 공원 산중음악회와 이벤트행사, 전시행사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벤트행사는 가을음악여행(구절초 꽃밭음악회, 구절초 언덕 숲속연주회), 감동과 추억이 있는 시간여행(사랑의 우체통, 구절초 꽃밭 야외카페, 착한 여행 캠페인, 2010 꿈의 담장, 솔숲 대나무 피리 공작소, 구절초 풍경 생생포토)으로 꾸며져 관람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또 전시행사로 구절초 공연 분재예술작품 전람회, 가을&구절초 풍경사진 전람회, 구절초 이야기 길, 논벼그림 관람 및 작품 전람회, 가을걷이 풍요로운 지게 전시가 마련돼 있다.

 

여기에 구절초를 소재로 한 다양한 상품과 음식 등을 즐길 수 있는 코너도 운영된다.

 

정읍시와 산내면종합개발협의회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옥정호반과 연보랏빛 구절초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를 도·농간 교류의 장으로 삼아 지역민의 소득을 창출하고 가을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정읍의 브랜드를 한층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절초 테마공원은 전주에서 40분거리, 광주에서 호남고속도로 태인IC에서 칠보방향으로 30분거리로 옥정호수변 민물매운탕과 전국 최고의 한우특화 명소인 산외한우마을이 접해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