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지역연고육성사업에 선정된 (재)진안홍삼연구소 진안홍삼산업기지화 전략산업단(이하 홍삼사업단)이 지역한방바이오산업의 다각화 계기 마련을 위해 관련 사업단과 상생을 약속, 추진경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홍삼사업단은 지난 9월 29일 제주생물종다양성연구소에서 (재)제주테크파크 제주생물종다양성연구소 제주아열대약초 RIS사업단과 (재)경기과학기술진흥원 경기의약센터 RIS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한방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워크숍을 통해 지역산업체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산업의 진흥을 지원하기 위한 이날 협약에서 홍삼사업단은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도 겸하면서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2010 지역연고육성사업(지식경제부 지원)의 일환으로 한방바이오 산업을 추진하고 있는 관련 지자체연구소(지식경제부) 소속 RIS사업단과의 전략 워크샵이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제주아열대약초 RIS사업단을 비롯한 진안홍삼산업 전략사업단, 세명대 RIS사업단과 경기의약센터 RIS사업단, 그리고 한방바이오 관련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간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홍삼연구소 최경민 연구개발실장은 "이번 협약은 관련 기술분야의 공동연구 및 개발, 연구시설의 이용 및 기술정보교류, 전문 인력 양성에 필요한 인적교류, 창업보육 및 투자유치 방안 모색의 내용이 광범위하게 포함되며 이를 통해 효율적이고 다양한 사업진행을 위한 연계활동 수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구소뿐 아니라 진안홍삼산업과 한방바이오산업을 다각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최 실장은 "2011년도 지식경제부 광역경제권 연계협력 사업에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했다"고 덧붙였다.
협약식과 워크샵에 자리를 함께한 한방바이오 산업 관계자들은 이같은 사업주체간의 상호이해 및 교류의 장이 자주 마련됨으로서, 실질적인 사업과 연계돼 한방바이오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매출 증대를 가져올 수 있는 노력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