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
정읍시는 4월5일 제66회 식목일을 앞두고 25일 국립공원 내장산 초입에서 대대적인 나무심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김생기 정읍시장과 시의회, 유관기관장 및 시민등 300여명은 쌍암동 제5주차장(내장산 멸종위기식물원) 주변에서 단풍나무 7~8년생 1500주를 식재했다.
또 정읍산림조합(조합장 김민영)은 행사장 주변에서 단풍나무, 감나무, 매실나무등 3000여본의 묘목을 무료로 배포했다.
한편 김생기 시장과 기관단체장들은 내장저수지 옆 갑오동학혁명 100주년 기념탑 앞에서 내장단풍나무 50년생 1본을 기념 식수했다.
▲ 남원
남원시는'건강한 숲 풍요로운 산 솔향남원'이라는 주제로 25일 윤승호 시장을 비롯, 공무원과 시민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무심기 행사를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2009년 산불피해지역인 이백면 내동리와 마을주변에 소나무 1500본을 식재했다.
한편 시는 봄철 조림사업으로 재해예방을 위한 큰나무조림25ha, 공익조림12ha 및 산림재해복구조림사업 5ha을 발주하여 소나무, 잣나무, 편백나무 등 3개 수종 49200본 식재를 비롯, 바이오순환림조성, 생태조림, 유휴토지조림, 소득증대조림 등 6개 사업 80ha에 조림사업을 실시, 아름다운 숲조성으로 관광과 소득을 겸하는 산림자원을 육성할 방침이다
▲ 장수
장수군은 제66회 식목일을 앞두고 이달 25일 계남면 궁양리 일대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무심기 행사에는 장재영 군수를 비롯해 공무원, 유관기관,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백합 1년생 3000그루을 심었다.
군은 이날 나무심기 참여자들에게 매실, 살구나무, 자두나무 등 유실수 1000그루을 무료로 제공하고 실과별로 읍면 담당마을 일제출장을 실시해 산불감시 및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
장재영 군수는 "애써 가꾼 귀한 산림자원이 순간의 실수로 잿더미로 사라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며 "한그루의 나무가 대대손손 아름답고 소중한 유산이 될 수 있도록 가꾸는데도 정성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임실
임실군은 25일 제 66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오수면 의견공원 일대에서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완묵 군수를 비롯 김용덕 산림조합장 등 각급 공공기관장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의견공원 주변에서 열린 이날 식목행사는 편백나무 등 2445그루를 식재, 방문객들에 쉼터는 물론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군수는"산림자원의 공익적 가치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라며"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반구축에 군민 모두가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한편 임실군은 올들어 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친환경 바이오순환림을 비롯 경제림과 큰나무조림 등 모두 42만그루의 나무를 조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 순창
순창군이 식목일을 맞아 25일 강천산 현수교에서 기념식을 갖고 대나무숲 주변에 홍단풍 3천본을 식재했다.
강인형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 200명, 사회단체 100명 등 300여명의 참석자들은 식재요령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과소별 및 사회단체 지정구역에서 단풍나무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강인형 군수는 "나무를 심는다는 것은 군민의 꿈과 희망을 지향하는 우리의 마음을 심는 것과 같다"며 "오늘 식목행사를 통해 강천산에 홍단풍을 정성껏 심어 강천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연중 볼거리를 제공하자"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오늘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애림사상을 고취하고 강천산 군립공원을 아름다운 숲과 어울리는 단풍 경관으로 조성하고자 한다"며 "나무를 심을때는 뿌리가 상하지 않도록 일정한 간격으로 조심스럽게 심어줄 것"을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