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백두산, 5집 발표..해외 진출 위한 영어음반

록그룹 백두산이 전곡을 영어 노래로 채운 5집 '러시 투 더 월드(Rush to the World)'를 7일 발표한다.

 

백두산 측은 6일 "한국 록의 세계 시장 진출을 목표로 영어 곡으로 채운 5집을 선보인다"며 "세계적인 음반유통사 워너뮤직을 통해 5집을 일본과 동남아시아, 미국 시장에 발매하고자 일정을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음반은 2009년 4월 17년 만에 재결성해 발표한 4집 이후 2년 만의 신보다.

 

 

 

타이틀곡 '소리쳐(Shout It Out)'와 '저스트 포 유(Just For You)' 등 2곡은 한글과 영어 버전으로 수록됐다. 또 '러시 투 더 월드(Rush to the World)' '레볼루션(Revolution)' '싱 잇 아웃(Sing it Out)' '티어 잇 다운(Tear it Down)' '위민 드라이빙 하이웨이(Women Driving Highway)' 등 나머지 곡들은 영어 곡으로 담겼다.

 

백두산의 리더이자 리드 보컬인 유현상은 "완벽한 해외 진출을 위해 가사 한 대목마다 검증을 거치느라 제작기간이 18개월 걸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5집을 통해 자연재해와 경제적인 위기 속에 실의에 빠져 있는 세계의 젊은이들에게 희망, 용기, 의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려 한다"며 "타이틀곡 '소리쳐'에는 '소리쳐 다 같이 젊음을 소리쳐 내 꿈을 소리쳐'라는 진취적인 노랫말이 담겼다"고 소개했다.

 

헤비메탈, 블루스, 재즈, 펑크 등 여러 장르가 바탕이 된 곡들에는 유명 기타리스트 김도균과 새로 영입된 드러머 박찬, 베이시스트 경호진의 사운드가 탄탄하게 어우러졌다.

 

백두산은 5집 발매와 함께 전국 투어 콘서트를 계획 중이며 해외 공연 등 세계 시장 진출 준비도 병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 60대 주민 긴급체포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