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3 16:35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일반기사

순창군, 강천산에 야생화 2만본 식재

순창군이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철을 대비 강천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 창출을 위해 공원내 공터와 절개지에 상사화 조성으로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군은 강천산의 웰빙산책로변 공터와 절개지 곳곳에 상사화 등 야생화 약 2만본을 식재해 아름답고 화사한 공원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원관리 직원과 공공근로 인력을 투입해 이번주까지 식재를 완료하게 되며, 한 여름에 화사한 상사화 꽃 구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은 이에 앞서 깨끗하고 쾌적한 이미지로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웰빙산책로, 화장실, 각종 안내판, 시설물 등 일제정비를 마쳤으며,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강천산 등산로 6개코스 21.8km구간에 대해 200여명의 군 공무원을 투입, 대대적인 정비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강천산은 볼거리가 많고 산세가 아름다워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아 전국에서 손꼽히는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공무원들이 구석구석 잘 가꿔놓은 관광자원과 해마다 바뀌는 강천산의 특별한 모습에 반해 한번 방문한 관광객들은 꼭 다시 찾아오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이번에 조성되는 상사화 군락지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 여름철에 활짝 필 것으로 보여 한여름의 추억을 가득 안겨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남근 lng6531@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