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방송콘텐츠 유통 포럼' 발족
방송사, 제작사, 이동통신사 등이 방송콘텐츠의효율적인 유통 방안을 모색하는 '방송콘텐츠 유통 포럼'이 30일 발족했다.
방통위는 이날 서울 목동 방송회관 회의실에서 '방송콘텐츠 유통 포럼'의 출범식과 함께 1차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국내 지상파 4사와 17개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방송프로그램 제작사, 이동통신 3사 등 방송·통신 업계와 한국방송협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한국독립PD협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등 관련 기관이 참여했다.
참여단체들은 앞으로 두 달에 한 번 포럼을 열어 방송콘텐츠의 유통구조와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자 간의 상생·협력방안과 방송콘텐츠 유통의 발전 전략을 모색한다.
이날 열린 첫 포럼에서는 3D 전문 제작업체 3D플랜의 김태형 대표가 칸 방송영상콘텐츠마켓(MIPTV)과 부산콘텐츠마켓(BCM) 등 국내외 견본시에서 거둔 3D 콘텐츠 수출 성과를 소개했다. 임정수 서울여대(언론정보학) 교수는 '방송콘텐츠 생산과 유통구조와 호혜적 미디어 생태계'를 주제로 발표했다.
방통위는 "미디어 시장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포럼이 국내 방송 콘텐츠의 유통전략과 성공 모델을 발굴하고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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