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지사장 신태호)가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면서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정읍지사에 따르면 농촌일손돕기를 비롯해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독거노인,장애인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2006년 직원들이 참여한 '샘골나눔봉사단'을 구성,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봉사단은 매년 분기별로 어려운 가정을 방문하여 사랑의 도시락및 쌀을 전달하고 집안에 노후된 전기수리및 수도등을 점검하고 농번기에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가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들어 봉사활동에는 사회복지시설 4개소와 개인 수혜자가 180여명에 이르고 있다.
지난 5월9일 사랑의 집 고쳐주기(지붕개량및 도배 정읍시 입암면 접지리 김인옥)와 6월10일에는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서삼석)와 합동으로 정읍시 태인면 노인160명을 대상으로 무료 돋보기증정 및 전주우석대 한방병원 도움을 받아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신태호 지사장은 "나눔경영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밝은 빛을 볼 수 있게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공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